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주 중안동 초밥과 롤, "알로하스시"

맛집 방문후기

by 용호동불다람지 2024. 10. 6. 21:49

본문

알로하스시
  • 메뉴: 초밥, 롤 외
  •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58번길 12
  • 위치:
주차시설 및 외관

"알로하스시"는 사실 중안동은 아니고 좀더 위쪽인 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니, 길을 찾아가기가 어려운 분들은 갤러리아백화점 골목에서부터 찾아가시면 좀더 수월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알로하스시는 2층 규모의 작은 상가에 입점해있는데요, 아무래도 작은 상가인데다가 좁은 골목이라
별도의 주차시설은 없다고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내관

"알로하스시" 가게 내부입니다. 알로하스시는 인테리어와 소품들에서 알 수 있듯이 하와이를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핑보드, 우쿨렐레, 꽃 목걸이 등등 뭔가 엄청 힙한 가게네요.

점심시간에 제법 사람이 많습니다. 매장이 그리 넓은 편은 아니지만 테이블은 12팀 정도로 갖추고 있습니다.
주방에서 세 분이 붙어 준비를 하고 계시지만 워낙 손님이 많다보니 주문을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저희는 주말 축제기간에 방문하여 15분가량 웨이팅한 것 같은데요, 별도의 대기표나 테이블링 시스템은 없어서 줄을 잘 서서 기다리고 계시면 직원 분께서 친절히 자리를 안내해주십니다.

스시, 롤 외

"알로하스시"는 크게 스시(초밥) 메뉴와 롤(퓨전초밥) 메뉴가 있습니다. 스시와 롤 외에도 사시미(회) 메뉴와 덮밥, 우동, 모밀, 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어려우나, 스시와 롤 메뉴가 메인인 듯 합니다.

저희는 모듬스시 메뉴 하나와 알래스카롤, 연어롤을 주문하였습니다

모듬스시는 광어, 연어, 새우, 계란 등 여러 종류의 초밥
열 두 피스가 미니 우동과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왼쪽부터 그릴드 새우초밥, 계란초밥, 간장새우초밥, 생새우초밥, 초새우초밥, 도미초밥(?), 연어초밥, 광어초밥으로 추정됩니다. 먹는 순서도 고려해서 담아주시는 것인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알래스카롤은 참치 마요네즈와 아보카도, 오이로 속을 가득 채운 롤밥 위에 연어를 얹고 치즈와 소스를 얹은 후에 토치로 살짝 구워낸 메뉴입니다. 버터 풍미가 나는 특제소스의 맛이 특별함을 더해주네요!

연어롤은 초밥 위에 생연어를 얹고 얇게 저민 양파채와 마요네즈 소스, 그리고 날치알을 듬뿍 얹은 위에 쪽파를 송송 썰어 얹은 메뉴입니다.

방문후기

"알로하스시"는 진주에서 근무했었던 여자친구가
강력 추천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진주까지 와서 냉면이나 육회비빔밥도 아니고 무슨 스시를...?
하고 속으론 살짝 의아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먹고 나니 왜 그렇게 강력 추천한 건지 알겠네요.
진주를 또 방문한다면 다음에도 방문할 의사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