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원 마산 내서 카페, "카페 모드니"

맛집 방문후기

by 용호동불다람지 2024. 10. 4. 01:05

본문

카페 모드니

  • 메뉴: 카페, 베이커리 외
  •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광려천서로 199
  • 위치
주차시설

아마 제가 가본 카페나 식당 중 가장 주차 걱정 없는 곳이 바로 이 "카페 모드니"일 것입니다. 내서IC와 고가도로 사이에 위치한 모드니는 아주 넓은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못해도 족히 차량 100대 이상은 주차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관

가게 외관입니다. "카페 모드니"는 총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층별로 컨셉과 테마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내관

1층 공간입니다. 1층에는 카운터가 있고 조그맣게 베이커리 코너도 갖추고 있습니다. 1층 공간에도 앉을 수 있는 홀이 구성되어 있으며, 봄이나 가을 날씨가 좋은 날에는 통유리창을 개방해놓습니다.

2층입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의 2층은 가족 손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소파와 테이블 좌석 외에도 누워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3층은 어두운 조명으로 꾸며진 공간입니다. 낮에도 커튼이 쳐져 있고 벽면에는 빔 프로젝터로 영상을 비춰놓아서 몽환적인 느낌이 듭니다. 3층 공간은 카페라기보다는 마치 프라이빗한 바에 와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3층부터는 노 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층은 스터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도 공부하는 분들께서 많이 찾습니다.
창가와 테이블 좌석 외에도 측면을 따라 파티션으로 나눠진 그룹 스터디를 위한 섹션도 조성되어 있고, 따로 예약제로 운영하는 세미나룸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흔히 '카공족'이라 일컫는 카페에서 공부하는 분들과 일반 손님들과 갈등 상황이 많은데, 차라리 이렇게 따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해놓은 것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카페, 베이커리

"카페 모드니"의 음료 메뉴는 요즘의 카페들과 비교한다면 심플한 편입니다. 커피 메뉴와 논-커피 메뉴 모두 기본에 충실하여 있어야 할 메뉴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블랙과 레드 두 가지 중 고를 수 있는데,
블랙의 경우 스모키한 향이 강한 커피이며,
레드의 경우 약간의 산미가 받치는 과일향의 커피입니다.

베이커리 코너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다양한 빵들이 갖춰져 있는데요, 크럼블이 종류별로 다양하고 크럼블 외에도 휘낭시에라든지 파운드 케익, 마들렌 등등 그때그때 다른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요하는 조각 케익 등은 카운터 옆에 있는데요,
케익 종류도 크레이프 케익, 초코 슈 케익, 오레오크림 케익, 당근 케익 등등 그때그때 다릅니다.

방문후기

사실 모드니는 생긴 지가 좀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저기에 카페를 저렇게 지어서
무슨 인건비나 나올까 싶었는데,

그래도 카페 모드니가 생겨서 분명
내서 주민 분들의 복지 증진에는 기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만 해도 처리해야 할 업무가 있거나
조용한 분위기에서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틈틈이 모드니를 찾으니까요.

관련글 더보기